영국은 우편료가 우리나라보다 훨씬 비쌉니다.
그래서 상품 가격에 한국으로의 배송료를 포함시키면 어쩔때는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경우도 발생하죠.
저희는 투명하게 배송료를 공개하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상품을 고객님께 전달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런던 우체국(http://www.lpouk.com)이라는 업체를 통해서 물건을 보내드립니다.
런던 우체국은 이쪽 한인사회에서는 유명한 택배업체구요.
일주일에 두번, 일요일 수요일에 물건이 발송됩니다.
그러면 저희가 한국 발송후 보통 4~5일내에 물건을 받으실수 있구요. 인터넷으로 실시간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MyPage 의 주문내역으로 조회하시면 운송장이 대운 통운으로 나오는데 연계된 회사입니다. (대한 통운 아닙니다. ^^;)
통관후에는 우체국 택배로 자동 연계되어 최종적으로는 우체국 택배를 통해서 받으시게 됩니다.
하지만 발송일에 맞추지 못하면 홀딩되는 시간이 있기때문에
소요되는 기간은 물건 구매하신 요일에 따라 4~7일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해주세요.
(구매 일자와는 조금 달라요. 저희가 주문해서 받는데 또 며칠이 걸리니까요. )
상품 가격에는 이미 일반 배송에 대한 배송료가 포함되어있어요. 따라서 머리아프게 신경 안쓰셔도 되요. ^^
다만 배송료 내역을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공개합니다.
런던 우체국의 배송료는 원래 1kg에 4만원, 1kg 초과에 1만원씩 추가되는 방식이지만,
저희는 런던우체국과의 계약에 의해 훨씬 저렴하게 보내드립니다.
처음 1kg에 12000원 정도, 그리고 1kg 초과당 6천원 정도 추가입니다.
(원화로 안내드렸는데 사실 파운드로 지불되므로 환율에 따라 약간은 변할수 있어요)
또한 가격은 단지 무게뿐만아니라 부피에 의해서도 결정됩니다.
부피무게라는 계산법인데요. cm단위로 가로x세로x높이/6000 이 kg 단위의 부피무게입니다.
실무게와 부피무게 중 높은쪽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예를들어 1kg짜리 물건이지만 상자부피가 60cm x 40cm x 30cm 라면 부피무게는 60x40x30/6000 = 12kg에 해당하는 배송료가 들어요.
그래서 저희는 최대한 상품을 콤팩트하게 재포장해서 보내드립니다.
배송 트래킹 관련해서는 MyPage 상에서 주문하신 상품이 "상품 준비중" 으로 나올때는
저희가 주문을 했고 수령을 기다리는 중임을 나타냅니다.
영국은 보통 주문이 들어가면 저희가 수령하는데 2일 ~ 7일정도 걸립니다.
사이트에 따라 간혹 일주일 이상 걸리는 곳도 있어요. (영국 배송 시스템은 가끔 정말 한숨나옵니다. ^^)
그리고 저희가 받아서 검수하고 한국으로 발송하고 나면 주문 상태가 발송 완료로 바뀌면서
MyPage 에서 운송장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구요.
배송 상황은 www.lpouk.com 에서 트래킹 하실 수 있어요.
MyPage 에는 대운통운으로 나오는데 연계된 회사입니다. (대한통운 아닙니다 ^^;)
주 2회 발송되는데
일요일 발송분은 보통 금요일, 수요일 발송분은 그 다음 월요일 정도에 수령하십니다.
그런일 거의 없지만 가끔 국경일이나 다른 이유로 지연이 생기면 하루이틀 늦을때도 있지만
95%이상은 제 날짜에 받으세요.
통관 후 국내배송은 우체국 택배를 통해 이뤄집니다. (자동으로 연계되며 위 트래킹 링크에서도 자동으로 아래쪽에 뜹니다.)
다만 여러 단계를 거쳐서 먼거리를 가는 국제 배송이다보니 간혹 피치못할 지연이 생길수 있음을 양해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런던방 드림